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사소한 육아정보&고민

후기이유식 준비물

by 만족지수 2022.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족지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후기이유식 준비물입니다. 후기이유식은 하루 3번 맘마를 주어야 해요. 튼이 이유식에 소개된 밥솥이유식을 통해 시간을 좀 더 단축해보기로 합니다. 후기이유식을 위해 준비했던 부분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쿠첸밥솥 6인분


현재 친정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사용하지 않고 있는 밥솥을 챙겨 왔어요. 아가 전용 밥솥이 굳이 필요한가 싶었는데 막상 닥쳐보니 별도로 필요하더라고요. 어른 밥은 상시로 해 먹어야 하니까 24시간 가동을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아기 밥을 하려고 기존 밥솥에 있던 밥을 덜고 어쩌고 하는 과정이 아주 번거로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기 전용 밥솥을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실리콘 밥솥칸막이


요즘 밥솥이유식을 위한 제품이 잘 나오더라고요. 원래는 완전히 분리된 세 칸짜리 실리콘 밥솥칸막이를 구매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저희 집에 있는 밥솥 사이즈가 생각보다 작아서 넣을 수 없겠더라고요. 쇠로 된 칸막이 역시 혹시 작으면 어쩌나 싶은 느낌이 들었어요.

결국 구매하기로 결정한 제품은 실리콘 밥솥칸막이입니다. 실리콘 밥솥칸막이는 날카롭지 않아 이용이 편리하고 가격대도 크게 높지 않아요. 세 칸이 동일하게 나뉘지 않는 게 살짝 아쉽지만 나름대로 요령이 생기니 할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데일리라이크 봉봉 실리콘 미니국자


밥솥이유식이 완성되면 이유식을 담아야 하는데요. 이때 사용할 미니국자를 별도 구매했어요. 기존 어른용 국자는 사이즈가 커서 적합하지 않아요. 아기 맘마를 담는 미니국자가 있으니 좀 더 편리하더라고요.

완성된 이유식을 한 김 식혀서 냉장고에 담아두면 3일간 마음이 든든합니다. 지수가 맛있게 먹어주길 바랍니다.
현재 지수는 하루 3번 100~130ml 내외로 담아서 먹이고 있어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