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enjoy/다이어트

인바디, 내 몸 파악하기

by 만족지수 2022.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족지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헬스장에 가게 된 동기와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과정을 소개했었는데요. 운동을 결심했으니 이젠 열심히 운동을 시작해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첫 단추부터 잘 끼고 싶은 욕심이 들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첫 인바디 경험과 피티 경험담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https://mijin930.tistory.com/112

헬스장 등록, 그리고 운동 시작

안녕하세요? 만족지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헬스장 등록, 그리고 운동시작"에 대한 글을 남겨볼까 해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임신기간부터 출산 이후까지 몸의 컨디션

mijin930.tistory.com


인바디 체크


22년 10월 17일 첫 피티를 시작하였습니다. 인바디를 통해 이미 망가진 몸 상태를 체크해보았어요. 임신과 출산을 하면서 붓기도 하고 살이 찌기도 하였더라구요. 난생 처음 겪어보는 몸무게가 일상이 되었다는게 믿기 지 않습니다.

당연한 결과이겠지만 체중 대비 골격 근량이 낮고 체지방량이 높았어요. 놀랍게도 아기 무게만 살짝 빠져나가고 다시 살이 찌고 있는 상태였어요. 아마 운동을 시작하였다면 더 살이 찌지 않았을까 싶어요.


첫 피티, 운동 시작!

지금까지 헬스장을 다닌 경험은 많지만 누군가에게 운동을 배운다는 것은 처음이었어요. 운동을 시작한 것이 워낙 오래간만이다보니 제 맘대로 몸이 따라주지 않더라구요.

운동을 하게 되니 나만을 위해 무언가를 집중할 수 있다는게 좋았어요. 그동안 방치된 몸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구요. 처음 운동 동작을 하는 것이 버거운 부분도 있었지만 반복하다보니 점점 익숙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 만들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