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사소한 육아정보&고민

[소소한육아정보] 엄빠필수앱: 베이비타임

by 만족지수 2023.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족지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베이비타임"입니다. 아기를 키우는 엄마, 아빠라면 필수인 어플이라 소개해보려고 해요. 이미 아기를 키우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아기를 아직 키워본 경험이 없는 예비부모님이라면 모르고 계실 거 같아서 작성해 봅니다. 원래는 손으로 수유일지를 작성하다가 베이비타임 어플을 이용하니 신세계이더라고요.

베이비타임 소개

베이비타임 어플 이모티콘 소개

플레이스토어에서 베이비타임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다음과 같은 이모티콘이 보입니다.


아기의 일과

마지막 기저귀, 수유, 수면 시간이 언제가 마지막인지 시간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다양한 아기 일과 이용툴 제공

각 이모티콘을 터치하면 기록을 남길 수 있는데요. 아기 맘마, 목욕, 병원, 투약, 놀이 등 다양한 기록을 남길 수가 있어요. 엄마가 원하는 경우 세세하게 기록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아기일과 분석 및 성장 기록


엄마가 원한다면 아기가 성장하는 기록을 세세하게 남겨서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 아기가 잘 자라나고 있는지, 잠은 어떻게 자고 있는지 등등 다양한 것들을 분석할 수 있지요. 노트로 기록하는 건 이렇게까지 분석이 되지 않는데 어플로 하니까 아기의 다양한 것들을 그래프화 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지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용가능할 거 같아요.



그래프를 만들면 기간과 분석대상을 활용해 기록을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꽤 직관적이에요.


아기 자장가 무료 제공

아기 자장가와 백색소음을 제공하고 있는데 1시간 동안 재생됩니다. 정말이지 꿀기능이에요. 가끔 지수가 침대에서 딴짓하면서 잠을 안 자면 모짜르트 자장가를 틀어주는데 어느새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잠을 잔답니다.  참 신기해요. 평소에 너무 잘 이용하고 있어요.


베이비타임 후기


아기를 키우는 양육자에게 너무나 유용한 어플입니다. 엄마, 아빠의 필수어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육아로 바쁜 엄마 아빠를 배려한 어플이에요. 이용이 쉽고 편리합니다. 아마도 아기 엄마 혹은 아빠이신 분이 메뉴를 개발하셨나 봐요. 엄마의 성향에 따라 세세하게도 거칠게도 기록을 남겨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수유노트에 수기로 기록을 남겼는데 은근히 힘들더라고요. 수유노트를 다 쓰고 난 다음 베이비타임 어플로 넘어왔는데 그냥 터치 몇 번이면 복잡한 기록을 다 남기니까 빠르고 간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유식, 분유, 기저귀(대변만)와 관련된 기록을 남기고 있는데요. 아기가 아플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투약에 관련한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일정 간격으로 투약하는 건 너무 중요하니까요. 간격을 확인해야 하는 항목 위주로 기록을 남겨요. 자주 반복되는 행동패턴들은 일일이 기록으로 남기지 않고 있어요. 기저귀의 경우 소변은 미표기하고 대변만 표기하는데요. 아기가 꾸준히 볼일을 보고 있는지 간격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가끔 아기가 변비 주의보가 있어 보인다 싶을 경우엔 배마사지를 해주는 편이에요.

베이비타임 가장 좋은 기능은 양육자 2인이 동일한 아기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기와 떨어져 있어도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친정에 머물고 있어 친정엄마와 공유하고 있는데요. 저와 같이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남편과 공유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외출을 한 상황에서 아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할 경우 베이비타임 어플을 통해 아기가 밥을 먹었는지 잠을 자고 있는지 대략적인 상황을 유추할 수 있으니 안심되더라고요. 실시간으로 양육자에게 전화를 하지 않더라도 아기 안부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은 공유 인원이 살짝 늘어나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인 공유가 된다면 정말이지 100점 만점 어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