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임신준비

난임 병원 선택 기준

by 만족지수 2022.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족지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난임 병원 선택 기준"입니다. 개인적인 선택 기준이지만 난임 병원을 선정하기 위한 기준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소개하면 좋을 거 같아서 글을 남겨봅니다. 임신을 준비하면서 병원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포스팅 주제로 선택해보았습니다.

거리

개인적으로는 물리적인 거리가 가장 중요했어요. 집에서 멀지 않아야 편하니까요. 병원을 자주 방문하더라도 부담감 없이 대중교통으로 다닐 수 있어야 했습니다. 몸이 지치게 되면 마음도 지치고 악순환인 게 뻔하니까요. 집에서 지하철 포함 30분 내외 걸리는 병원을 선택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에 대한 신뢰

의사 선생님에 대한 신뢰가 없이 진료를 진행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제 담당 의사 선생님은 친절하면서도 강단 있게 설명해주시는 분이셨어요. 특정 의사로 지정한 건 아닌데 다행히 좋은 분이 배정되었습니다. 진료를 하면서 처방을 적극적으로 해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셨죠. 적극적인 처방의 기반은 환자에 대한 기억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환자에 대해 어느 정도는 세세하게 기억을 잘해주시는 분이 좋은 거 같아요. 아무래도 많은 환자를 보시니 일일이 다 기억하는 게 어렵겠지만 차트를 꼼꼼하게 살펴보신다는 반증이겠지요. 그런 분이 환자에게 알맞은 방향을 잘 제시해주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 후일담인데 초반에 병원 다닐 땐 대기가 짧은 편이었는데 점차 대기시간이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입소문이 좋게 나서 담당 환자가 점점 늘어나신 거 같아요. 우연히 tv에서 제 담당의사 선생님이 나오신 걸 보았는데 당시 시험관 성공을 했었거든요? 아마 영향이 살짝 있는 것 같아요. 저의 입장에서는 사실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거니까 안 좋았었어요.^^;;

간호사 선생님의 섬세함과 친절함

의사 선생님도 중요하지만 간호사 선생님도 정말 중요해요. 간호사 선생님은 스케줄도 잡아주시고 의사 선생님께 질문하지 못한 사소한 걸 질문할 때 도와주시는 역할을 하잖아요? 그러다 보니 간호사 선생님이 의사 선생님 못지않게 중요한 거 같아요. 의사 선생님은 그나마 덜 친절해도 실력만 좋으면 커버가 되는 편인데 간호사 선생님이 불친절할 경우엔 그 병원을 갈지 말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 거 같아요. 오히려 의사 선생님보다 대화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이에요. 의사 선생님이 편히 진료를 볼 수 있게 전반적인 병원의 흐름을 관장하시기 때문에 노련하게 환자들을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하므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시죠. 개인적으로 제가 다닌 난임 병원 간호사 선생님 엄지 척 드립니다. 친절하시고 섬세하게 잘 챙겨주셨거든요.

배양 기술

시험관의 핵심입니다. 배양 기술이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마리아나 차 계열이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병원 규모가 큰 병원일수록 좋은 전문 인력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시험관을 여러 차례 도전했는데 실패했다면 배양기술이 유명한 병원을 찾아보았을 것 같습니다. 유명한 병원은 대기시간이 살인적이라 들었는데 그만큼 성공률이 높다는 반증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