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사소한 육아정보&고민

외출 필수 육아템

by 만족지수 2022.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족지수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외출 필수 육아템"입니다.
평소 외출할 때 챙겨서 나가는 물건들을 소개해볼까해요.
오늘은 마침 지수와 함께 병원에 예방접종을 다녀왔기에 포스팅 주제로 생각나서 작성해봅니다.

롱샴가방+코니테일이너백

원래 가지고 있던 롱샴가방을 아기 기저기가방으로 활용하기로 했어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너백이 있어서 이너백만 추가로 샀어요! 아기와 외출할 땐 기저귀가방이 되고 그냥 저 혼자 외출할 땐 개인용 가방이 되어 유용한 것 같아요.

롱샴가방
코니테일이너백
코니테일이너백 수납공간
롱샴가방에 이너백 넣은 모습

스벅 보온병+젖병

보온병에 브레짜 최고온도로 만든 맘마를 담아서 외출합니다. 아기와 외출할 땐 필수품인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맘마를 챙겨서 나가야 하는데 그냥 나가면 맘마가 차가워지기 때문에 맛이 없거든요.
원래 보온병은 제가 조리원에서 물 마시는 용도로 구매했어요. 남편 지인분이 주신 스타벅스 텀블러 쿠폰으로 골랐는데 텀블러 대신 보온병을 골랐었죠. 결론적으로 넘 디자인도 예쁘고 활용도도 좋습니다. 보온병 하나쯤 있으니 활용도가 아주 좋습니다-!

쪽쪽이+마더케이 노리개 쪽쪽이 클립

마더케이노리개쪽쪽이 클립은 외출할 때 정말 꿀템입니다. 자동차로 이동하거나 유모차을 탈 때 아기 장난감으로 유용하거든요. 아기 옷에 쪽쪽이를 고정시켜주는데 쪽쪽이를 잃어버릴 염려가 사라지고 가벼운 소품인데 아기가 재미있게 외출 시 가지고 놀 수 있어요. 아래 사진 보시면 아기가 손으로 꼭 쥐고 있는게 보이실거에요-!!^^

얇은 담요

너무 사이즈가 크지 않고 가볍게 덮을 수 있는 무릎 담요는 필수입니다. 아기가 잘 수도 있고 바람이 많이 불 수도 있으니 꼭 챙겨서 외출합니다.

유모차타고 외출한 날 담요덮은 모습


그 외에 챙기는 물품으로는 기저귀 여분, 손수건, 물티슈, 샘플로션, 손세정제(알콜) 정도를 챙깁니다.
혹시 장시간 외출할 경우 여분 옷도 1벌 챙깁니다.


아! 그리고 저같은 경우 아기가 외출하는 경우 모자는 필수로 씌워준답니다.
딸꾹질방지+보온용인데요. 모자를 씌우지 않고 외출하는 분들은 모자를 가방에 준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